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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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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사플레이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코리아메디컬컨퍼런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한의사플레이(hanisaplay.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개정 2016.11.11.>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한의사플레이 및 한의사플레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아이디”와 별개로 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서비스"라 함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카페서비스”라 함은 일정한 “회원”만 접근할 수 있는 게시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⑩ "저작물"이라 함은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을 말합니다.

⑪ "영상저작물"이라 함은 연속적인 영상(음의 수반여부는 가리지 아니합니다)이 수록된 창작물로서 그 영상을 기계 또는 전자장치에 의하여 재생하여 볼 수 있거나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⑫ "편집물"이라 함은 저작물이나 부호․문자․음․영상 그 밖의 형태의 자료(이하 "소재"라 합니다)의 집합물을 말하며,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합니다.

⑬ "편집저작물"은 "편집물"로서 그 소재의 선택배열 또는 구성에 창작성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⑭ "데이터베이스"는 소재를 체계적으로 배열 또는 구성한 "편집물"로서 개별적으로 그 소재에 접근하거나 그 소재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⑮ "데이터베이스제작자"는 "데이터베이스"의 제작 또는 그 소재의 갱신․검증 또는 보충(이하 "갱신등"이하 합니다)에 인적 또는 물적으로 상당한 투자를 한 자를 말합니다.

(16) “2차적저작물”이란 원저작물을 번역 ․ 편곡 ․ 변형 ․ 각색 ․ 영상제작 그 밖의 방법으로 작성한 창작물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특별이용약관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특별이용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본 서비스는 국내 한의학을 전공하는 대학 또는 한의학을 전공하는 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한민국 정부의 보건분야 주무장관이 발급한 "한의사면허증"을 소지한 사람만을 대상으로 하며, 그 외의 사람이 가입신청을 한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다만, 위 대학 또는 전문대학원의 졸업예정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조건부로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제2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유형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수료로 천원이하의 금액을 납부할 것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수료 납부를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3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유형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필요시 “아이디”를 본인이 실제로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 제4항에 따른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재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수료로 천원이하의 금액을 납부할 것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아이디”에 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특정 "회원"이 타 "회원" 혹은 제3자와 "아이디"를 공유한 사실을 발견 한 경우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접속 IP의 위치확인 결과 물리적으로 근접한 시간에 동일인이 접속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이디"를 공유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및 "아이디"의 공유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에 대하여 인격모독, 명예훼손, 고의적인 괴롭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서비스"내에서 사용되는 포인트를 현금 기타 이와 유사한 유가증권을 받고 판매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른 "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국가기관에 분쟁의 해결을 신청하기 전에 제38조[조정위원회의 사전조정] 에 의한 조정위원회의 의견을 청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검색 서비스

2. 게시판 서비스

3. 카페 서비스

4. 쪽지 서비스

5. 유료 동영상 서비스

6. 쇼핑몰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30조["회원"의 “유료서비스”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의 제작)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하여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회사가 각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무료로 “2차적저작물”과 "편집제작물"을 제작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개별적으로 "회원"과 "회사"가 서면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계약내용에 따릅니다.

④ “회원”이 위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무료로 자신의 “게시물”을 이용하는데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범위와 방법 등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카페서비스")

① "회원"은 카페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일정한 보증금이나 이용료를 카페 개설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카페 개설자는 카페를 이용하여 판매등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이러한 영리행위의 사실을 발견한 경우 주의, 경고, 폐쇄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카페 개설자는 해당 카페에 가입한 “회원”이 해당 카페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을 작성자의 의사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동 ․ 수정 ․ 삭제 등 편집을 할 수 있으며, 카페에 가입한 회원의 의사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카페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위 제2항과 제18조[“게시물”의 관리]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면 원칙적으로 카페 개설자의 카페 회원관리 기타 카페 운영에 간섭하지 않으며, 카페 개설자의 운영 및 폐쇄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게시물의 저장 등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카페 개설자는 해당 카페에 가입한 “회원”이 해당 카페 내에 작성한 "게시물"을 편집하여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2차적저작물”과 "편집저작물"의 저작권은 카페 개설자에 귀속됩니다.

⑥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카페 개설자가 해당 카페에 가입한 “회원”이 해당 카페 내에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무료로 “2차적저작물”과 "편집제작물"을 제작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개별적으로 "회원"과 카페개설자가 서면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계약내용에 따릅니다.

 

제 17 조 (저작권의 대리)

①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을 대리 행사하며, "게시물"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복사 방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저작권이 침해되었거나 침해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을 대리하여 조사 ․ 소송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관련 "회원"에게 지체없이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위 제2항의 업무를 위하여 대리인을 선임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위치이동 열람제한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버의 부하를 감경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효용대비 보존가치가 크지 않은 게시물과 첨부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 사실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9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캐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쪽지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관련법이나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였거나 치명적인 방해행위를 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주의, 경고, 일시이용정지, 무기한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특히 아이디대여, 공유, 양도의 경우에는 발견일로부터 최고 1년간 이용이 정지됩니다. 이 경우, 회원본인의 실수로 인한 중복로그인도 아이디 공유로 간주하며, 물리적으로 동일인이 접속하기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로그인도 이이디 공유로 간주합니다.

③ 위 제1항에 따른 무기한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3 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3.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제 24 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 "주문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과 저작권)

① "회원"은 동영상 저작물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정해진 기간과 방법에 의하여 본인이 해당 동영상 저작물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경우 "회원“은 시청가능하게 된 동영상 저작물을 양도 ․ 대여 혹은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이익을 취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제1항의 시청 외에 어떠한 저작재산권도 부여받지 않으며, ”2차적저작물“이나”편집저작물“을 제작할 권한도 부여받지 않습니다.

 

제 26 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27 조 (지급방법)

①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캐쉬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유료서비스”의 중단)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29 조 ("회원"의 “유료서비스” 계약해제, 해지)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② 제1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회원"의 “유료서비스”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31 조 ("회사"의 “유료서비스”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22조[이용제한 등]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2 조 ("회사"의 “유료서비스”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①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30조["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를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33 조 ("캐쉬"의 환불)

① "회사"는 "회원"이 유상으로 구입한 잔여 캐쉬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현금으로 환불합니다.

②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캐쉬"는 현금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34 조 (동영상저작물과 상품 결제의 환불)

① "회사"는 "회원"이 동영상저작물 결제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아래 기준에 의하여 환불합니다.

1. 환불기준일은 결제일로 합니다.

2. 환불가능조건은 개별강좌의 경우 결제일 이후 2주내, 패키지강좌의 경우 결제일 이후 한달내로 합니다.

3. 환불금액은 결제금액에서 진도율에 따른 금액과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하여 계산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상품 결제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아래 기준에 의하여 환불합니다.

1. 환불기준일은 결제일로 합니다.

2. 환불가능조건은 수령일 기준으로 7일이내 또는 회사의 배송일 기준으로 10일 이내로 하며, 해당 상품은 재판매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3. 환불금액은 결제금액에서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하여 계산합니다.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의 경우 반송택배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환불방법으로 "캐쉬"와 현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 36 조 (사용기간 등)

"캐쉬"는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성 "캐쉬"의 경우는 전단과 별도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37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성 ․ 정확성 ․ 도덕성 ․ 준법여부 등에 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8 조 (조정위원회의 사전 조정)

①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및 "회원"간 발생된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회사"내에 조정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합니다.

② 조정위원회는 1명 이상의 조정위원으로 구성하며, 조정위원은 "회사"가 연륜있는 "회원" 중에서 위촉합니다.

③ "회사" 및 "회원"은 국가기관에 분쟁의 해결을 신청하기 전에 조정위원회의 의견을 먼저 청취하며, 조정위원회의 사실관계 확인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제 3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부칙(2016.11.11.)

이 개정 약관은 2016년 12월 1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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